[안동시] 안동시, 60세 이상 어르신 예방접종 본격 시작

[행정법률신문=박소연 기자] | 기사입력 2021/06/14 [17:41]

[안동시] 안동시, 60세 이상 어르신 예방접종 본격 시작

[행정법률신문=박소연 기자] | 입력 : 2021/06/14 [17:41]

 

 

안동시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시민들과위탁의료기관의 노력에 힘입어시 전체 인구의 28%인 44,279명이 1차접종을 완료했다고밝혔다.

 

시는 60세 이상 어르신의 접종이 본격적으로 집중되는 6월 14일부터 18일까지 안전하고 순조로운 접종을 위하여 각 위탁의료기관별로 안동시청 공무원 2명씩을 배치하여 체온측정, 예진표 작성, 접종 후 주의사항 안내 등의 업무를 지원한다.

 

이는 사전 예약률(80%) 증가로 인한 위탁의료기관의 접종부담을 해소하고시민들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백신접종 목표인 전 시민 70% 집단면역형성에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위탁의료기관에서는 잔여백신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얀센백신 잔여량이 발생하면 60~70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사전예약자가 동의하는 경우 얀센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권영세 안동시장은“시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고 소중한 일상회복을 위해접종순서가 돌아오면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면서“ 지역사회에충분한 집단면역이 형성될 때까지는 마스크 착용, 충분한 환기, 의심 증상 시 즉시 검사받기 등의 방역수칙 준수가 필수적이며, 특히, 실내에서마스크 착용은 예방접종을 받더라도 예외 없이 지속됨을 거듭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