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광주 붕괴사고 원인을 신속·철저하게 규명하고, 재발방지대책을 조속히 마련하겠습니다.

11일부터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중앙건축물사고조사위원회 운영

[행정법률신문=류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6/13 [20:04]

국토교통부, 광주 붕괴사고 원인을 신속·철저하게 규명하고, 재발방지대책을 조속히 마련하겠습니다.

11일부터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중앙건축물사고조사위원회 운영

[행정법률신문=류재우 기자] | 입력 : 2021/06/13 [20:04]

▲ 광주 붕괴사고 원인을 신속·철저하게 규명하고, 재발방지대책을 조속히 마련하겠습니다. ©[행정법률신문=류재우 기자]

 

 

 

[행정법률신문=류재우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는 지난 6월 9일 광주시 동구 학동 소재 건축물 철거현장에서 발생한 붕괴 사고와 관련하여, 사고원인을 명확하게 규명하고 유사사고 재발방지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중앙건축물사고조사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구성․운영한다고 밝혔다.

* 사망자 또는 실종자가 1명 이상이거나 부상자가 5명 이상인 인명사고 또는 건축물붕괴 등이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 사고 경위 및 원인 등을 조사하기 위해 설치 가능(건축물관리법 제46조)

 

위원회는 군산대 이영욱 교수를 위원장으로 산‧학‧연 전문가 10명*으로 구성하여 6월 11일부터 8월 8일까지 두 달간 운영할 예정이며, 근본적인 사고원인을 규명하기 위하여 객관적이고 투명한 조사를 기반으로 조속히 재발방지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 위원장 1명, 건축시공 4명, 건축구조 4명, 법률 1명으로 구성 

 

국토교통부 엄정희 건축정책관은 “이번 사고조사는 건축물 철거공사허가과정부터 현장시공과정에 있어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문제를 포괄적으로 조사하여 사고를 유발한 근본적인 원인을 규명할 것”이라면서,  “아울러, 조사가 완료되면 모든 국민이 납득할 수 있도록 사고조사의 모든 과정과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주권 우지영 행정법률 사무소
제보 상담문의
010-4437-0902
yujaewoo0830@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주건물붕괴, 건물붕괴사고, 건축물붕괴, 중앙건축물사고조사위 관련기사목록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