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202종을 한눈에… 마포구, 통계 시각화 서비스 제공

인구, 보건, 환경 등 17개 분야의 마포통계연보를 그래프 형태로 선보여

[행정법률신문=김동욱 기자] | 기사입력 2021/06/07 [09:19]

통계 202종을 한눈에… 마포구, 통계 시각화 서비스 제공

인구, 보건, 환경 등 17개 분야의 마포통계연보를 그래프 형태로 선보여

[행정법률신문=김동욱 기자] | 입력 : 2021/06/07 [09:19]

▲ 마포통계센터 홍보 이미지  © [행정법률신문=김동욱 기자]



[행정법률신문=김동욱 기자]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매년 발행하는 마포통계연보에 수록된 17개 분야, 통계 202종을 그래프, 표, 엑셀 등의 활용성 높은 파일 형태로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마포통계연보는 행정·안전 분야 정책수립 및 집행, 학술 연구 등에 필요한 자료를 수록한 것으로 ▲인구 ▲농림 및 제조업 ▲유통, 금융 및 무역수지 ▲교통, 관광 및 정보통신 ▲보건 ▲사회보장 ▲환경 등 17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그동안 구가 연도별 책자로 발간해 전자파일(PDF) 형태로 제공하던 ‘마포통계연보’를 보다 편리하게 조회·활용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통계 시각화 서비스’를 선보이게 된 것이다.

 

특히 연도별로 추이를 파악할 수 있는 통계표는 그래프의 형태로 시계열 비교가 가능하며, 모든 통계표는 엑셀 파일로 제공해 주민이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구는 그동안 마포통계연보에서 통계자료를 얻으려면 책자 파일을 내려받아 목차를 확인해야 했지만 이번 통계 시각화 서비스를 통해 항목, 주제, 분야 등을 설정하면 필요한 통계를 쉽게 검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통계 시각화 서비스는 마포구 홈페이지(www.mapo.go.kr) 내 ‘마포구소개 – 마포통계 – 마포통계센터’ 메뉴를 클릭하거나, 마포통계센터(statistics.mapo.go.kr)에 직접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올해 처음 실시하는 통계 시각화 서비스를 통해 많은 주민이 마포구가 제공하는 통계를 활용하길 기대한다”라며 “향후 더 많은 통계를 발굴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동욱 행정사
제보 상담문의
010-2299-0525
alapress@naver.com
https://blog.naver.com/alapress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포구, 통계시각화 관련기사목록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