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베트남 사회보장청과 교류협력 MOU 체결”

베트남과 사회보장분야 개발협력 강화

[행정법률신문=조윤정 기자] | 기사입력 2019/11/26 [19:52]

근로복지공단, “베트남 사회보장청과 교류협력 MOU 체결”

베트남과 사회보장분야 개발협력 강화

[행정법률신문=조윤정 기자] | 입력 : 2019/11/26 [19:52]

▲ 베트남과 사회보장분야 개발협력 강화    ©행정법률신문

  

[행정법률신문=조윤정 기자]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112611:00시 롯데호텔부산에서 한아세안 정상회의를 위해 방한한 응유엔 티 민(Nguyen Thi Minh) 청장을 비롯한 베트남 사회보장청(VSS: Vietnam Social Security) 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교류협력 MOU를 체결하였다.

VSS는 베트남 하노이에 본부를 둔 국무총리 직속기관으로서 1995설립된 이래 산재보험, 건강보험, 실업보험 등 사회보험 기금관리, 현금급여 지급 등을 추진하는 베트남 주요 사회보장기관 중 하나이다. 공단은 지난 2009년 최초로 MOU를 체결한 이래 양자다자 간 협력채널을 통해 산재보험분야 개발협력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왔으며 최근 글로벌 노동환경 변화 등 사회보장 이슈에 공동 대응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양국 산재보험 공동발전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자 이번에 MOU를 개정하게 되었다.

교류협력 10주년을 계기로 개정된 MOU를 통해 공단과 VSS는 산보험 적용부과, 급여지급, 의료재활분야, IT고객만족서비스 등 제반 분야 협력 심화, 아시아산재보험협회(AWCA: Asian Workers’ Compensation Association), 국제사회보장협회(ISSA: Int’l Social Security Association) 등 사회보장 다자협력체 내 협력 증진 등을 가속화시켜 나갈 예정이다. 심경우 이사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신남방정책 핵심국가 중 하나인 베트남과 사회보장분야 개발협력을 보다 성숙한 수준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회보장, 사회보험, 산재보험, 신남방정책 관련기사목록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