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운양동주민자치회, 자동심장충격기(AED) 보급 사업 신청 접수!

[행정법률신문=박소연기자] | 기사입력 2021/05/21 [15:13]

[김포시] 운양동주민자치회, 자동심장충격기(AED) 보급 사업 신청 접수!

[행정법률신문=박소연기자] | 입력 : 2021/05/21 [15:13]

운양동주민자치회(회장 유석진)는 응급상황 시 주민들이 사용할 수 있는 자동심장충격기(AED) 보급 사업을 추진하며 5월 24일부터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지난 3월 18일, 운양동 단체장들과 GTX-D 노선 유치 캠페인을 위해 운양역과 상가 밀집지역 일대를 순회하면서 응급상황을 대비한 자동심장충격기(AED)가 전무하다는 의견을 나눈바 있다.

 

이에 운양동주민자치회에서는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하여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설치하여 이용할 수있도록 사업으로 채택, 추진한다.

 

유석진 운양동주민자치회장은 “개인이 쉽게 구입할 수 없는 자동심장충격기(AED)는 사용 안하는 게 제일 좋으나, 응급시 단 한번 사용으로 고귀한생명을 살릴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 보험이 없을 것”이라며, “뜻을 같이해준주민자치위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두정호 운양동장은 “지역 곳곳을 살피어 주민에게 필요한 부분을 찾아 사업으로 추진코자 하는 주민자치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에 대한관심과 애정으로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운양동주민자치회는 최대 5대의 자동심장충격기를 보급하기로 하였으며 신청은 5월 28일까지다.자세한 내용은 ‘운양동주민자치회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031-996-0183으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