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오늘은 소방관',영암여중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행정법률신문=우지영 기자] | 기사입력 2019/10/17 [09:40]

'나도 오늘은 소방관',영암여중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행정법률신문=우지영 기자] | 입력 : 2019/10/17 [09:40]

 

 

영암소방서(서장 박주익)는 지난 10월 16일 오전,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교실은 영암119안전센터(영암읍소재) 2층 대회의실 및 영암119안전센터 차고에서 실시했으며, 영암여자중학교 학생 12명, 교사 1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안전의식을 향상시키고 소방 진로 탐색 및 직업체험 등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영암119안전센터는 직업체험활동 중 화재진압(방화복 및 공기호흡기 착용), 구급활동(구급장비 점검 및 소독, 들것 이송 등 응급처치)체험을 전담했으며, 추종순 영암119안전센터장은 “소방공무원이라는 직업은 자부심을 갖고 할 수 있는 신성한 직업이다”며 당부하였다.

 

추종순 영암119안전센터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소방관을 더 많이 이해하고 안전의식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소방관을 꿈꾸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멘토링을 통해 꿈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고 전하였다.

 

영암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사 권혁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