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19년 고위공직자 청렴 교육 실시

- 조직 내 청렴분위기 확산과 고위공직자 솔선수범 계기 마련-

[행정법률신문=우지영 기자] | 기사입력 2019/10/07 [14:27]

남양주시, 2019년 고위공직자 청렴 교육 실시

- 조직 내 청렴분위기 확산과 고위공직자 솔선수범 계기 마련-

[행정법률신문=우지영 기자] | 입력 : 2019/10/07 [14:27]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7일 시청 여유당실에서 고위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공직윤리 준수와 유연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하여 마련된 이날 교육은 김래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행동강령을 주요내용으로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직장 내 갑질과 성희롱에 관한 내용을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정약용 선생의 자취를 간직하고 있는 남양주시의공직자로서, 솔선수범하여 청렴함을 보이는 것이 리더십”이라며 “유연한 조직문화를 위해 직원들과의 소통강화는 물론, 청렴도시 남양주를 위해 고위공직자들이 적극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위로부터의 청렴실천’ 유도를 위해 매년 정약용 선생 묘소에서 새해맞이 간부공무원 청렴서약을 시작으로 간부공무원 청렴도 평가, 매월 부서장 주관 청렴교육 등 다양한 부패방지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