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마석5일장 『발신자전화번호 출입자관리시스템』도입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 노력

[행정법률신문=박소연 기자] | 기사입력 2020/11/19 [17:16]

남양주시, 마석5일장 『발신자전화번호 출입자관리시스템』도입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 노력

[행정법률신문=박소연 기자] | 입력 : 2020/11/19 [17:16]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10월말부터 관내 마석5일장에 『발신자 전화번호 출입자관리』시스템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그간 추진한 수기명부 작성방식은 개인정보 유출, 허위정보기재 우려가 있고 QR코드 인증방식은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의 사용에 어려움이 있었다.

 

발신자전화번호 출입관리시스템은 개인휴대전화로 지정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출입인증이 되며 시 통신서버에 시간, 이용자 전화번호가 자동으로 기록되는 방식이다.

 

시는 이를 위해 고유전화번호(8개)를 부여하고 마석5일장 출입구에 안내배너 설치 및 취식코너에 안내 홍보문을 제작하여 비치하도록 하였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마석5일장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안심리를 해소하고, 안전한 시장 이미지구축을 위해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민주권 우지영 행정법률 사무소 박소연 행정사
제보 상담문의
010-7770-8651
dngnfsk@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정치/경제/사회]
1/20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