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여성가족재단 초대 대표이사에 민말순 前 경남연구원 연구기획조정실장 임명

- 여성가족정책센터장, 성별영향평가센터장 역임 등 여성정책분야 전문가

[행정법률신문=우지영 기자] | 기사입력 2020/06/29 [17:15]

경남도 여성가족재단 초대 대표이사에 민말순 前 경남연구원 연구기획조정실장 임명

- 여성가족정책센터장, 성별영향평가센터장 역임 등 여성정책분야 전문가

[행정법률신문=우지영 기자] | 입력 : 2020/06/29 [17:15]

 

 

경상남도 여성가족재단 초대 대표이사에 민말순 前 경남연구원 연구기획조정실장(선임연구위원)이 임명됐다.

 

민말순 대표이사는 29일 오전 김경수 도지사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고 대표이사로서의 업무를 시작했으며, 앞으로 2년간 경남 여성가족재단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민 대표는 서울대학교 사회교육학과를 나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대학 사회학 석·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경남연구원 연구기획조정실장, 여성가족정책센터장, 성별영향분석평가센터장, 경남도 여성인권특별위원회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김 지사는 임명장 수여식에서 “재단이 신설 조직인 만큼 조기에 조직이 안정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하며, “경남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다양한 여성가족정책을 연구·개발하고, 도민들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도내 여성가족분야 기관 단체의 구심체 역할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민 대표는 “도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체감할 수 있는 지역친화형 여성가족정책 개발과 관련사업·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구심점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도 여성가족재단은 지난 5월 임원을 선임하고 6월 22일 법인설립등기를 완료했으며, 6월 30일 첫 이사회 개최를 앞두고 있다. 재단출범에 따른 직원채용과 창원 용호동 소재 도 여성능력개발센터 내 입주를 위한 리모델링 공사가 8월 말까지 완료되면, 9월 초에 여성가족재단 개소식을 가질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