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21년 예산편성 주민의견 청취

다음달 31일까지 온·오프라인 설문조사…예산편성 방향, 투자 우선순위 등 주민의견 수렴

[행정법률신문=류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0/06/24 [19:19]

안산시, 2021년 예산편성 주민의견 청취

다음달 31일까지 온·오프라인 설문조사…예산편성 방향, 투자 우선순위 등 주민의견 수렴

[행정법률신문=류재우 기자] | 입력 : 2020/06/24 [19:19]

▲ 안산시©[행정법률신문=류재우 기자]

 

[행정법률신문=류재우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주민참여예산제의 일환으로 내년도 예산편성방향, 투자우선순위 등 다양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오는 7월 31일까지 예산편성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한정된 재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편성, 운영하고 재정운영의 투명성 및 주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설문 내용은 예산편성 방향, 중점 투자방향 및 일자리정책 과제, 분야별 투자우선순위, 주민참여예산제 및 성인지예산제 인지도 등 4개 부문 20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설문 결과는 오는 2021년도 안산시 예산편성 방향 및 투자우선순위, 중기지방재정계획에 반영하고, 모든 사업부서에 통보해 예산편성에 적극 활용하도록 하는 등 예산의 편성과 집행과정에 소중한 자료로 활용된다. 이는 또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시는 오는 7월 31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취지에 맞도록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로 추진한다. 설문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청·구청 민원실을 방문해 비치된 설문서를 작성하거나 시 홈페이지(www.ansan.go.kr) 배너창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 재정의 효율적인 운영과 주민이 바라고 공감하는 예산이 편성되고 집행될 수 있도록 설문조사 결과를 내년도 예산편성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설문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안산시, 2021년 예산편성 주민의견 청취 관련기사목록
  • 안산시, 2021년 예산편성 주민의견 청취
  •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