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 시행

전자납부번호 활용한 계좌입금 방식으로 수수료 없이 납부

[행정법률신문=류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0/06/02 [22:09]

영주시,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 시행

전자납부번호 활용한 계좌입금 방식으로 수수료 없이 납부

[행정법률신문=류재우 기자] | 입력 : 2020/06/02 [22:09]

▲ 영주시 © [행정법률신문=류재우 기자]

 

[행정법률신문=류재우 기자]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오는 6월 4일부터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상하수도 요금 등 각종 지방자치단체 세입금을 수수료 없이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를 시행한다.

 

기존에는 납세자가 부여된 가상계좌로 납부 시 타행 납부, 업무시간 외 납부로 인해 납세자가 이체수수료를 부담해 왔다.

 

이번에 시행되는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는 각종 고지서 상에 기재된 전자납부번호를 입금 계좌번호로 활용해 익숙한 계좌이체 방식으로 금융기관에서 이체수수료 없이 납부 할 수 있는 방식이다.

 

납세자는 시중 은행 중 인터넷 은행(카카오뱅크, 케이뱅크)을 제외한 21개 금융기관의 인터넷/모바일뱅킹 계좌이체, CD/ATM기 계좌이체 메뉴에서 입금 은행에 ‘지방세입’, 입금계좌번호에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해 계좌이체를 시행하면 해당 부과 건에 대한 과세정보가 자동조회되어 납부가 이뤄진다.

 

신영호 세무과장은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 도입으로 인해 납부자의 수수료 부담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납세자 편의를 위해 다양한 제도를 발굴, 도입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주시,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 시행 관련기사목록
  • 영주시,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 시행
  •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